메디씨티 이지선(왼쪽) 의장과 킨텍스바이케이트리호텔 최우성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디씨티 이지선(왼쪽) 의장과 킨텍스바이케이트리호텔 최우성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료통합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메디씨티' 와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 호텔'은 해외교류 사업의 하나인 메디투어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28일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 호텔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메디씨티 이지선 의장과 글로벌도시인(킨텍스 바이 케이트리 호텔) 최우성 대표를 비롯한 양사 임원들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글로벌 메디투어 서비스 지원 ▲메디씨티 서비스 이용자들을 위한 호텔 이용료 할인 ▲지속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메디씨티 이지선 의장은 15년동안 하이컴프아이엔티, 에이블을 설립 및 경영하면서 의료인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현실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하고자 자신의 전문 분야인 IT, MICE, MEDIA를 접목시켜 2022년 2월 메디씨티를 설립하였다.

이지선 의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메디투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K-의료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해외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메디투어는 고양시를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해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Clinic 과 Wellness 분야로 구분하여 항공, 병원, 호텔, 관광을 묶은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 호텔 최우성 대표는 메디씨티의 메디투어 서비스는 한국 의료인들의 의료기술을 널리 알리는 반면 MICE 업계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 밝히고,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협업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메디씨티 이지선 의장은 내년 2023년 2월11일~12일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공식적인 제1회 MEDICITY DAY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MEDICITY DAY는 전국의 의료인들과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공식적으로 메디씨티를 알리고 모든 이용자들과 함께 앞으로 나아 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며 많은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