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성형외과 황용석 원장
                                                  바탕성형외과 황용석 원장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짐에 따라 대학 입학 전 쌍꺼풀수술과 같은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대학생들의 관심도 시작되고 있는데 비교적 긴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는 겨울방학을 통해 콤플렉스 개선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처럼 성형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인 만큼 개원가에서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성형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우려할 점은 이러한 수험생이벤트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쌍꺼풀수술을 포함하여 비교적 저렴한 성형수술 비용을 앞세운 홍보가 급증하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자칫 비용만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다 보면 판단력이 흐려진 선택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쌍꺼풀수술은 대중화된 성형으로 자리잡은 만큼 가볍게 생각하고 선택하여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도 적지 않다. 따라서 첫 성형을 고민하는 수험생이라면 스스로에게 최적화된 눈성형을 진행할 병원을 꼼꼼하게 비교하여 쌍꺼풀수술 계획을 수립해야한다.

쌍꺼풀수술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뉜다.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실을 연속적으로 꿰어 근육, 피부 간 유착을 시도해 라인을 형성하는 매몰법과 눈꺼풀 절개 후 근육과 지방을 일정량 제거한 뒤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절개법이 있다.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결정되며 필요시 눈 뜨는 힘을 강화하는 눈매교정과 눈의 가로 세로폭을 확장시키는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과 같은 트임 수술을 병행해 더 또렷한 눈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자연스러우면서 풀릴 걱정 없는 탄탄한 쌍꺼풀 라인을 완성하는데 목적이 있는 눈성형은 개인에게 맞는 쌍꺼풀 라인 선택이 중요하다. 근래 쌍꺼풀라인은 시작점을 기준으로 인라인, 인 아웃라인, 세미아웃라인, 아웃라인 등으로 세분화 되었는데 인라인 혹은 아웃라인으로만 불리던 쌍꺼풀 라인에 트렌드가 반영되어 확장된 결과라 볼 수 있다.  

특히 세미아웃라인은 자연스러움과 화려함을 모두 가지고 있는 쌍꺼풀라인으로 몽고 주름 여부가 매우 중요하다. 눈 앞머리 위쪽부터 라인이 시작되어 눈꼬리 쪽으로 갈수록 쌍꺼풀 높이가 높아져 시원한 눈매로 개선 가능한 세미아웃라인은 몽고 주름이 눈 앞머리를 덮고 있으면 시작점 형성이 어렵다. 따라서 세미아웃라인을 원할 경우 몽고 주름을 터주는 앞트임이 병행될 수 있다.

바탕성형외과 황용석 원장은 "세미아웃라인은 화려하고 세련된 눈매를 연출하지만 부담은 낮춘 쌍꺼풀 높이로 자연스러움도 충족시킨다는 것이 강점이나 무엇보다 내 얼굴에 맞는 수술법과 쌍꺼풀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수능 이후 사회인으로 첫 발을 내딛는 수험생들이 잘못된 첫 수술로 인해 눈 재수술을 선택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반영한 쌍꺼풀 라인 또는 이벤트성 비용에 의존하기보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에게 내 얼굴에 어울리는 수술법과 쌍꺼풀 라인을 진단 받고 충분한 고민 후에 눈성형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라고 전했다.<도움말:바탕성형외과 황용석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