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디자인기업 고디자인(대표 김두만)이 디자인한 메디코슨(대표 원철희)의 플로리프(FLOLIF)가 지난 15일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 의료 헬스케어디자인 분야 디자인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1997년부터 시작되었으며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지금까지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의 역사를 함께 하고 있다.

의료 미용기기 전문 스타트업 메디코슨의 홈케어 미용기기 플로리프는 지난 11월 독일 뒤셀도르프 MEDICA(세계최대의료기기전시회), 싱가포르 COSMPROF전시회 등 세계적인 미용의료 전시회에 소개되어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주목을 받았다.

고디자인 김두만 대표는 '플로리프의 디자인 컨셉은 꽃송이가 피어나는 듯한 조형성과 보라색에서 핑크색으로 점진적으로 변화되는 색감을 통해 고급스러운 감성품질을 반영하였다. 또한 인간공학적 그립감과 팁의 각도는 사용자가 스스로 편리하게 활용하도록 디자인했다"고 강조했다.

플로리프는 지난 8월 K-디자인 어워드 위너에도 선정되어 2개의 디자인상 타이틀을 갖게 되었고, 이를 통해 글로벌시장에서 대한민국 K뷰티를 선도할 홈케어 미용기기로 더욱 힘을 실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