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압구정비앤미의원 이정민 원장
:                                                         비앤미의원 압구정점 이정민 원장

얼굴형 못지않게 인상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 바로 눈썹이다. 모양새에 따라 이미지가 확 달라 보이기 때문이다.

실제 숱이 많고 윤기가 흐르는 눈썹의 경우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제공하는 반면 흐린 눈썹은 어딘가 모르게 흐리멍텅해 보이는 느낌을 제공할 수 있다. 다행히 얼굴형에 맞는 다양한 메이크업 기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메이크업을 통해 모두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선천적으로 눈썹이 흐리거나 흉터로 인해 눈썹이 자라지 않는 경우에는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매일 똑같은 눈썹을 그릴 수는 없는 법 양쪽 눈썹 모양이 비대칭으로 그려지거나 땀 또는 유분에 의해 지워지는 경우에도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이처럼 눈썹으로 인해 외모적인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눈썹 문신이나 눈썹이식술 등을 고려해볼 수 있다. 그중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내어 색소를 주입하는 원리인 반영구화장법인 눈썹 문신이 선호 받고 있다.

진행방법은 개인 상태에 따라 농도를 조절해서 1차 시술을 진행한 후 약 2~3회 반복시술을 통해 눈썹을 완성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때 정확한 깊이에 색소를 넣고 골고루 채우는 기술도 포인트다. 색소를 정확한 깊이에 주입하지 않으면 자칫 얼룩덜룩한 모양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눈썹 디자인 선택시 무턱대고 유행을 쫓기 보다는 개인의 얼굴형이나 비율 또는 골격에 맞춰  일자형, 세미아치형, 아치형 등 맞춤형 디자인을 적용하고, 피부 타입 별 탈각 과정에서 간혹 색소가 불규칙적으로 빠지는데, 전문 리터치를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

다만 저가 색소 및 비율에 맞지 않는 색소 배합을 적용할 경우 색상 변색이나 색소 침착 등이 발생되거나 피부 트러블 및 염증 및 감염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무엇보다 눈썹 문신을 고려한다면 개인 별 피부 두께, 장력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세심한 압력 조절을 통한 표피와 진피 사이에  균일한 색소 주입이 가능한 피부에 대한 해부학적인 이해가 깊은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비앤미의원 압구정점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