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케빈의원 황성웅 원장
                                                 닥터케빈의원 황성웅 원장

바디프로필은 본인의 가장 이상적인 몸매를 기록으로 남기는 행위로, SNS 등에서 크게 유행하며 일반인들에게도 대중화됐다. 하지만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한 극단적인 다이어트와 운동이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격이나 신체 볼륨은 식단 관리나 운동만으로 만들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바디프로필 촬영 시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한 후, 부족한 볼륨은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원하는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원하는 만큼 볼륨을 키우기 어려운 엉덩이의 경우,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 아니더라도 필러 시술로 원하는 모양과 볼륨을 만들 수 있다. 엉덩이 필러는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주사를 이용해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로, 수술과 달리 피부 절개가 필요 없어 흉터, 멍이 적고 회복도 빠르다. 마른 체형도 시술할 수 있고, 힙업이 가능하고, 보형물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거의 없어 선호도가 높으며, 개인 체형에 맞춘 미세한 체형 교정도 가능하다.

엉덩이 필러는 개인의 욕구와 워너비 몸매의 기준, 엉덩이 근육 및 지방량, 연부조직 볼륨 등에 따라 시술에 필요한 적정 용량이 달라진다. 엉덩이에 부족한 볼륨을 채워 넣는 것뿐만 아니라, 골반 외측부터 힙, 허벅지 외측까지의 라인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시술해야 하므로 너무 적은 용량만으로는 시술에 한계가 있다.

얼굴과 달리 넓은 범위의 볼륨을 교정해야 하므로 시술 범위가 국소적이거나 너무 적은 용량을 시술하면 효과가 미미할 수 있고, 시술 부위가 혹처럼 튀어나오거나 라인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 엉덩이 필러 시술에 정해진 용량은 없지만, 원하는 볼륨감을 채우면서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술 시 600cc 이상의 용량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엉덩이 필러 시술 시에는 대용량의 필러를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병원을 선택할 때는 이벤트 및 저가만 내세우는 곳보다는 실제 병원의 시술 전후 사진을 확인해, 필러 시술 경험이 풍부한지 확인해야 한다. 아울러 비대면 상담만으로는 맞춤 시술이 어려우므로, 카톡 상담만으로 시술하는 곳보다는 의사가 직접 대면 상담을 통해 환자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시술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엉덩이 필러 시술에 사용하는 필러는 안정성이 보장된 히알루론산을 사용해야 안전한 제거가 가능하므로, 이를 확인해 봐야 한다. 필러 시술 후에는 시술 부위 모양이 변화되지 않도록 필러 부위를 심하게 누르거나 압박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닥터케빈의원 황성웅 원장은 “일명 우아힙 필러로 불리는 엉덩이 필러는 엉덩이 볼륨감을 개선해 조화로운 바디 라인을 만들고,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며 “개개인의 엉덩이 볼륨과 골반 모양, 피부 상태 등을 비롯해 환자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1:1 개인 맞춤형 시술이 이뤄져야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디 필러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갖춘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도움말:닥터케빈의원 황성웅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