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한진란 기자] 아이센스(대표 차근식)의 휴대형 자가 혈당측정기 ‘케어센스’가 지난달 25일 ‘2011 소비자의 선택’ 혈당측정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사진>했다고 9일 밝혔다.

‘2011 소비자의 선택’은 조인스엠에스엔이 주최하고 중앙일보, 지식경제부,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한국리서치와 공동으로 항목별 소비자의 직접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소비자 인지도 및 선호도,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차별화 및 독창성과 함께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에 대한 평가가 진행됐다. ‘2011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은 부문별 업종별 브랜드 품질 및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

아이센스는 2000년도부터 ‘케어센스’ 브랜드의 혈당측정기를 개발해 미국,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수출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국내 대표 혈당측정기 제조업체다.

케어센스는 2003년 첫 출시 제품부터 5초의 측정시간과 0.5uL의 초소량의 검체 측정이라는 세계 최초의 기술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혈당측정기 업계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09년에 출시한 '케어센스 N' 제품은 노코딩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알람기능이나 식전ㆍ후 구분 기능 등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을 갖추며, 1년 동안 당뇨인들에게 그 성능을 검증하고 평가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제1형 당뇨인들이 선택하고 가장 선호하는 혈당측정기로 인정 받아 왔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아이센스 이자수 부사장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케어센스의 기술력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좋은 제품들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아이센스는 이번 ‘2011 소비자의 선택’ 대상 수상을 기념해 11월 11일부터 한 달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어센스몰(www.caresens.co.kr) 사이트에서 제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티브잡스 자서전, 기능성 등산용 양말, 영양핸드크림 등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