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이 최근 출시한 고함량 비타민제 ‘마하맥스정’<사진>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인구가 1000만명을 돌파하면서 스마트폰 증후군에 대한 이해와 예방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어깨의 통증,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신경피로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신경피로는 피로의 일종으로 신경계에 축적되는 피로를 말하며, 이로 인해 어깨결림, 허리통증, 눈의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이런 증상은 대부분 말초신경세포 손상에 따른 피로가 원인이다.

회사에 따르면 CJ제일제당에서 출시한 일반의약품 ‘마하맥스정’은 신경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B군 7종으로 구성돼 손상된 신경을 복구시키고 신경전달물질 생성에 도움을 줘 꾸준히 복용하면 어깨결림, 허리통증 등의 완화에 효과를 발휘한다. 

‘마하맥스정’은 비타민B1 성분인 티아민이나 푸르설티아민 대신 체내 흡수율을 빠르게 하고 약효의 지속력을 높이는 벤포티아민을 사용해 체내 이용률을 높였으며, 간기능 개선성분으로 잘 알려진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와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효능을 극대화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많이 호소하는 목, 어깨결림 등의 증상과 눈의 피로 등의 증상에 빠르고 간편하게 고함량 신경비타민의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며 “장기 복용하면 신경통과 같은 통증 완화효과와 함께 수용성 비타민으로 장기 복용해도 중독 증세나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신경비타민인 ‘마하맥스정’을 시작으로 증상별 맞춤 처방이 가능한 비타민 제품들을 계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