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한국오츠카제약(대표이사 문성호)의 '아빌리파이 정(성분명 아리피프라졸)'<사진>이 기존 성인대상 적용에서 최근(11월 21일) 소아ㆍ 청소년 대상까지 적응증을 추가로 취득해 적용대상이 확대됐다.

2003년에 국내에 도입된 이후 정신분열병, 양극성장애 및 주요우울장애 부가요법제로 18세 이상의 성인들에 적용이 허가됐던 아빌리파이 정은 이번 승인을 계기로 소아 ㆍ 청소년의 정신분열병, 양극성장애, 자폐장애와 관련된 과민증 및 뚜렛장애에 대한 사용이 허가됐다.

회사에 따르면 특히 소아 뚜렛장애(6~18세)에 대해서는 유일하게 국내 임상을 통해서 허가를 받은 것으로, 관련 질환의 치료에 있어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게 됐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국오츠카제약의 아빌리파이 담당 김학주 PM은 "아빌리파이 정의 소아 적응증에 대한 추가 승인이 일선 진료 현장에서 또 다른 치료 대안이 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며 "정신질환으로 고통 받는 국내 환아들과 가족들의 삶이 보다 행복하게 변화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회사측은 올 한 해 32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함으로써 관련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아빌리파이 정은 이번 승인을 통해 치료 영역이 소아시장까지 확대돼 성인 및 소아시장을 선도하는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