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의약팀]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이 최근 유행하는 비타민워터 음료의 개념을 어린이음료에 적용한 '짱구 비타민워터 호크아이<사진>'를 출시했다.

'짱구 비타민워터 호크아이'는 블루베리 농축액, 나이아신(B₃), 판토텐산(B5), 비타민B6, 비타민C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는 어린이용 기능성 음료다. 블루베리는 다량의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을 함유, 항산화력이 뛰어나며 안구 망막세포 안의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눈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짱구 비타민워터 호크아이'는 300mL 용량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짱구얼굴 형태의 페트병을 이용했으며,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안토시아닌을 공부에 지친 아이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올해 안에 짱구 비타민워터 시리즈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짱구 비타민워터 호크아이'는 전국 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제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080-988-888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의 하나로 '유스베리(youth berry)'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블루베리 소비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음료 외에도 외식업체 및 커피전문점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블루베리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