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은 나노기술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개발하기 위한 전남나노바이오연구센터가 완공됐다고 29일 밝혔다.

친환경 나노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육성의 기반이 센터는 30일 준공식과 함께 연관기업 4곳이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 유치에 가속도가 붙어 나노산업 클러스터 육성이 본격화된다.

이 센터는 지난 2006년 10월부터 3년 6개월간 200억원을 투입해 행정동 1동, 시험생산동 3동을 건축하고 초임계유체 추출 장비 등 45종 84대의 최첨단 장비를 구축, 나노바이오산업 육성 기틀을 마련했다.

나노기술산단은 나노바이오연구센터의 우수 장비를 활용해 생리활성 펩타이드를 생산할 애니젠(주)이 이미 입주를 완료했으며 이날 준공식에서 (주)누리엠웰니스, 청화메디파워(주), 거동건설(주)친환경소재연구소, (주)HS그린 등 4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 심혈관 핵심 소재인 스텐트 제조기업인 (주)지앤지바이오메디컬과도 유치 협의중이어서 향후 장성 나노기술산단 조성이 본격화되면 창업보육을 통한 기업유치 및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나노바이오연구센터는 구축된 건축 및 장비 인프라를 활용해 생물유래 나노소재, 초임계유체, 나노융합 의료부품소재와 관련 응용산업을 육성할 예정이다.

정순주 전남도 전략산업과장은 “장성 축령산 편백나무 피톤치드 관련 산업 등 전남의 풍부한 지역 특산자원을 나노기술을 이용해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개발하는 한편 의료기기, 의약품, 화장품 원료 소재 산업 등도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