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오지혜 기자] 경상남도의사회(회장 박양동)가 진주의료원 폐업과 관련해 공공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간의료기관 참여 확대를 요구했다.

경남의사회는 2일 오후 경남도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번 진주의료원 폐업을 계기로 우리나라의 공공의료기관이 더 한층 효율화되고 의료수준이 진일보할 수 있도록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경남의사회는 "오늘의 진주의료원 폐업 위기는 진주의료원이 안고 있는 고질적 여러 원인으로 계속적인 적자 발생 등 총체적 경영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지 못한 데 그 근본적인 원인이 있다"며 "이제는 회생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이어 "진주의료원은 정부와 경남도로부터 지원받은 세금으로 시설·의료장비 등 진주 지역 최고 수준의 의료 인력 및 시설을 갖췄음에도 고비용 저효율적인 경영으로 선량한 도민의 혈세를 깎아 먹는 부실 공공의료기관으로 전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경남의사회는 "정부와 행정기관의 보호 아래 공공의료를 독점했음에도 차별화된 공공의료 본연의 구실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해 생긴 근본적인 문제"라며 "지금은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이 개정돼 공공의료사업을 민간병원에도 할 수 있도록 개방됐으므로, 서민들이 쉽게 공공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민간의료기관의 참여를 확대해야 될 때"라고 강조했다.

경남의사회는 "진주의료원을 운영하고 있는 경남도는 진주의료원 폐업에 따른 입원환자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고, 경남의사회 3500여 회원도 양질의 진료와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공공의료 사업에 적극 참여해 서민을 위한 진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