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유유제약은 최근 호흡기감염 치료제 움카민에 대한 심포지엄을 한화제약과 공동 주최해 500여명의 개원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 등 5개 도시 개원의를 대상으로 움카민의 임상적 유효성을 알리고 호흡기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을 논의함으로써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됐다.

이번 심포지엄 기간동안 5개 도시에서 강연한 독일의 세계적인 대학인 하이델베르그대학의 마티아스티쉬 박사가 연자로 나와 “EPs 7630 in the treatment of Acute & Chronic Bronchitis”를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EPs 7630(움카민)이 급, 만성 기관지염 뿐만 아니라 부비강염, 편도선염 등의 호흡기 질환 치료에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다양한 임상 자료를 통해 증명했다.

최근에 시행된 COPD(만성폐쇄성폐질환) 연구자료를 공개해 앞으로 움카민이 호흡기 질환 치료의 방향을 다각도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호흡기 감염 치료에 항생제의 남용, 항바이러스제의 오용 등을 문제점으로 제기하면서 대체약물로서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뛰어난 생약성분의 움카민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 시 항생제 투여로 인한 여러 부작용 발현과 내성을 동시에 방지할 수 있는 대안제 뿐만 아니라 COPD 치료제로서 움카민 시럽을 소개했다.

유유제약에 따르면 움카민 시럽은 독일 슈바베(Schwabe)사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라는 식물의 뿌리에서 추출한 생약제제로서 항바이러스 작용, 항박테리아, 거담작용의 이상적인 3중작용으로 급.만성 감염증, 특히 기관지염, 부비강염, 편도염, 비인두염 등의 호흡기와 이비인후 부위의 감염증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최근 유럽 유력 임상전문지인 “EXPLORE”지에 독일국립 메디칼 대학 연구팀에 의해 재채기, 목아픔, 콧물, 코막힘, 마른기침, 두통, 고열 등 일반 감기 증상에 효과적이고 안전하며 내약성이 우수한 감기 치료제라는 임상이 발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