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막바지로 치달으면서 수험생들의 피로도가 절정에 달하고 있는  요즘이다. 가뜩이나 폭염으로 집중력이 떨어지고,수험 스트레스로 수험생들은 구내염이나 혓바늘을 호소하고 있다.

구내염 관리는 수험생들의 집중력과 관련있다는 점에서도 관리는 필수다.

전문가들은 수험생들이 구내염에 잘 걸리는 이유는 피로가 누적되면서 우리 몸에서 가장 먼저 신호를 보내는 곳이 바로 '입'이기 때문이다.

구내염은 입 안 점막내 통증을 수반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영양부족, 피로, 면역력 저하, 보철 등에 의해 발생한다.

시험준비로 수면시간이 줄어드는 수험생의 경우, 피로하게 되면 입 안이 헐고, 염증이나, 혓바늘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된다.

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이 지난해 학부모 38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87%가 '자녀가 시험기간 중 구내염이나 혓바늘로 고생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이중 96%가 '구내염이나 혓바늘로 인한 통증이 자녀들의 집중력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따라서 수능 전,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입 속 건강을 챙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회사 마케팅 관계자는 "구내염이 생기게 되면 보통 일주일정도 지속되고 쉽게 재발된다"며 "수험생이 있는 가정에서는 상비약으로 구내염치료제 오라메디<사진>를 구비해 두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오라메디는 40년 넘게 사랑 받고 있는 대표적인 구내염 치료제로, 항상 젖어 있는 입안에도 잘 달라붙는 특수 기제가 사용돼 구내염 부위의 도포 유지가 가능하다. 특히, 염증 부위에만 작용해, 항염작용을 통해 자극물로부터 염증부위를 보호하고 자극이나 통증 없이 구내염을 치료해 준다.

구내염이 발생하면 오라메디로 신속히 치료하고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휴식을 취하면서,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나 야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커피나 카페인이 다량 함유된 음료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회사측은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