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위해 절대 구입해선 안될 중고품 20가지
건강위해 절대 구입해선 안될 중고품 20가지
  • 강은희 기자
  • 승인 2010.06.1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기자]한국소비자원은 건강을 위해 절대 구입해서는 안될 중고품 20가지를 미국유에스뉴스지를 인용해 19일 밝혔다.

이 보도에 따르면 사람들은 중고 거래를 사랑하지만 많은 중고제품들은 실질적으로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

자칫 비용이 더 들 수 있거나 당신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중고 제품 20개의 리스트를 소개하면-.

1. 유아용침대와 어린이 가구=만약 중고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어린이가 위험에 빠질 가능성이 있다면 새 제품을 구매해라. 중고어린이가구, 특히 유아용클립은 잠재적인 리콜가능성이 있는지 혹은 제품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다.

2. 카시트= 중고카시트가 보기에는 괜찮을지라도 손상된 카시트를 발견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매년 안전기술이 향상되고 새로운 카시트의 가격이 50불 정도라는 것을 고려할 때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3. 자전거헬멧 =일반적으로 충돌은 헬멧의 안쪽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헬멧의 손상부위는 외관적으로는 확인되지 않는다. 헬멧의 목적인 사고로부터 자신의 보호하는 것이라는 것을 생각할 때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더 안전한 선택일 것이다.

4. 중고 타이어 =중고 타이어가 사고난 차량의 것인지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 만약 그것들이 사고가 난 것이라면 그것들은 안전하지 않을 뿐 아니라 믿을 수 없다. 약간의 돈을 절약하기 위해 당신의 안전을 위험에 두지 말아라.

5. 노트북=휴대성 때문에 노트북은 온갖 종류에 문제에 노출되어 있을 수 있다. 당신이 중고 노트북을 구매했을 때, 당신은 이것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혹은 중요한 부품이 언제 고장날지 알 수 없다. 또한 당신은 새로운 제품을 구매할 때 받는 기술지원이나 보증기간을 적용받지 못한다.

6. 소트프웨어=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해당 회사에 시리얼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구매한 중고소프트웨어의 시리얼번호가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다시 사용할 수 없다.

7. 플리즈마 그리고 HDTV 플리즈마 혹은 HDTV= 수리하는 비용이 무척 비싸다. 가끔 그것은 새로운 제품을 사는 것만큼 들 수도 있다. 수리비용을 고려해볼 때 당신이 만약 품질보증기간을 원한다면 중고제품을 사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8. DVD 플레이어= 중고 DVD를 사는 것은 현명한 구매이지만, 중고 DVD를 구매하는 것은 아니다. DVD 플레이어는 사용할수록 닳는 레이저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것의 수리나 교체비용은 제품보다 높을 수 있다.

9. 디지털 그리고 비디오카메라= 노트북처럼 중고 디지털 그리고 비디오 카메라는 떨어뜨려졌거나 손상되어졌을 수 있지만 그것은 확인되기 힘들다. 또한 손상된 것을 수리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다.

10. 스피커와 마이크 =이것들은 매우 민감한 오디오장비들이여서 잘못된 취급에 쉽게 손상이 될 수 있다. 노트북과 같이 손상된 부분이 명확히 확인되지는 않지만 그것들의 성능은 심각하게 떨어질 수 있다.

11. 카메라렌즈 SLR 카메라= 렌즈는 카메라 중에 가장 비싼 부분이다. 또한 이것은 사진의 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렌즈의 어떤 미세한 손상이라도 이것은 당신의 사진에 나타난다.

12. 사진촬영용 전구 =사진용 전구는 가전용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쌀 뿐 아니라 제품수명도 당신이 그것을 충분히 사용할 만큼 길지가 않다.

13. 매트리스와 침구류= 생각해봐라. 당신은 다른 사람의 체형에 맞춰진 매트리스와 진드기, 혹은 다른 사람의 체액과 함께 잠을 자야한다. 또한 좋은 매트리스도 그 수명은 8~10년 정도이지만 당신이 중고제품을 구매할 때 이것이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 확인하기는 어렵다.

14. 수영복과 속옷=이것들은 다른 사람의 몸과 너무 가까이 있었던 제품들이다. 절대 중고 수영복과 속옷은 사지 말아라.

15. 스쿠버용 슈트= 스쿠버용 슈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방한기능을 잃는다. 만약 당신이 스쿠버다이버라면, 물의 압력의 지속적인 변화는 스쿠버용 슈트를 닳게 하고 찢어지기 쉽게 만든다.

16. 신발= 만약 중고신발을 구매한다면, 이것은 이미 다른 사람의 발모양에 맞춰 변형되었을 것이다. 꼭 맞지 않는 신발은 불편할 뿐 아니라 건강상으로도 좋지 않다.

17. 모자= 모자는 중고로 판매되기 전에 깨끗하게 세탁되지 않을 확률이 높다. 만약 당신이 중고 모자를 구매한다면 거기에 피부병, 오래된 땀자국, 헤어제품 등이 있는지 당신은 확신할 수 없다.

18. 메이크업제품= 중고 메이크업 제품에 관해 기억해야 할 것은 이것들은 박테리아와 전염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발견한 중고제품은 충혈된 눈과 쓰라린 피부를 유발할 수도 있다.

19. 애완제품들= 중고 애완제품들은 창고에 보관되어 있을 경우라도 오래된 얼룩과 냄새가 지속된다. 만약 청결이 주요 관심사항이라면 중고제품은 사지 말아라.

20. 진공청소기= 진공청소기는 많이 사용되거나 남용되었을 가능성이 높은 전자제품이다. 수리비용도 비싸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사는 것 보다 중고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더 많은 지출을 초래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