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이 2주 앞으로 성큼 다가온 지금, 여드름 환자라면 명절 기간 음식 섭취에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

성인 여드름은 인스턴트 식품과 불규칙적이고 불균형한 식사 습관과 크게 상관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성인 여드름 환자라면 평소 식습관과 피부관리 습관을 점검하는 한편 과식하기 쉬운 명절 기간에도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강한피부과 도움말을 통해 주의사항을 살펴보자.

추석 기간에는 장시간 운전을 하는 데다 오랜만에 친척들과 만나 밤늦도록 고스톱을 치고 과음과 흡연, 기름진 명절음식에 야식까지 하게 되면 피부의 피지 분비에 교란이 일어나게 된다.

특히 알코올은 그 자체가 체내 면역기능을 저하시켜 여드름균을 증식시키며,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긴 독성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가 피부 염증을 악화시켜 평소보다 여드름이 더 왕성해진다.

이에 따라 과음을 한 다음날은 평소보다 많은 2~3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 알코올 분해를 돕고,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대신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게 좋다. 평소 처방받은 연고를 꼼꼼히 발라주고 먹는 약도 함께 복용하는 것도 괜찮다.

여드름 환자는 고지방식으로 여드름 유발과 악화 원인이 되는 부침이나 전류, 삼겹살, 삶은 돼지고기, 햄버거, 도너츠, 떡, 라면, 피자, 프라이드치킨, 콜라 등을 피하는 것은 물론, 여드름 악화 원인으로 보이는 요오드 함유 김과 미역같은 해조류도 피하는 게 좋다.

아울러 규칙적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면 여드름 호전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