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선 마크로젠 회장(왼쪽)과 김인철 LG생명과학 사장
[메디소비자뉴스=의약팀] 마크로젠(회장 서정선)과 주식회사 LG생명과학(사장 김인철)이 개인 유전체정보를 활용한 맞춤치료 연구개발 및 시장진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일 오전 11시 LG트윈타워에서 진행된 전략적 제휴 조인식에는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과 LG생명과학 김인철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개인 유전체정보에 기반한 다양한 세라노스틱스(theranostics)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세라노스틱스는 치료(Drug Therapy)와 진단(Diagnostics)의 융합어로 유전자 정보를 기반으로 질병을 진단하고 정확한 치료법을 제시함으로써 환자에 대한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개인별 맞춤의약 분야다.

현재 암, 관절염, 당뇨, 감염성 질환, 치매, 심장병, 혈액응고 등에 효과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분자진단 시장 내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마크로젠의 개인 유전체정보 데이터 베이스와 LG생명과학의 암환자 데이터베이스를 연계하여 진단 및 치료제 타겟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당뇨 및 관절 관련 질병 치료제 개발을 시작으로 개인 유전체정보에 기반한 다양한 세라노스틱스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마크로젠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LG생명과학의 영업 및 마케팅 지원,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에 대해서도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은 “신약개발 및 진단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확보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약기업인 LG생명과학과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제약기업과 게놈정보분석 바이오 기업이 개인 유전체정보에 기반한 맞춤신약 및 맞춤 진단 솔루션 개발을 포함하여 인류의 건강증진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성공적인 모델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LG생명과학 김인철 사장은 “국내 바이오제약 리더기업인 LG생명과학과 최고의 게놈분석 전문 기업인 마크로젠의 전략적 제휴로 맞춤의학에 필요한 분자진단과 맞춤 치료제 개발에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