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지난 24일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인 이른바 '김영란법'에 대한 전사적인 교육<사진>을 실시했다.

이 회사는 9월28일 시행을 앞둔 '청탁금지법'과 관련해 본사 및 전국 사업장 소속의 전 임직원과 계열사 구성원 등 1500여명을 대상으로 해당 법률에 대한 이해와 실무 적용을 위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회사 CP 관리실 신아정 변호사는 이날 청탁금지법의 입법 배경과 취지 설명, 법률의 개괄적 내용 및 현업에서 있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소개 등을 중심으로 임직원들의 쉬운 이해를 돕고자 했다.

또한 일상이나 업무활동 중 우리 구성원 누구라도 당면할 수 있으며 문제가 됐을 때 개인과 회사는 물론 상대방에게도 중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을 주지시켜 경각심을 갖도록 했다.

김영란법은 공직자를 비롯해 학교법인, 언론사 등의 임직원은 물론 그들의 배우자까지 포함하기 때문에 대상이 광범위하고 저촉 시 위반자뿐 아니라 위반자가 소속된 단체도 처벌받는 등 포괄적 성격이 강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 회사 CP 관리실 조석제 상무는 "제약업계의 경우 회사 사업 활동에 보건의료 부문의 공공기관, 대학병원이 포함된 학교법인, 언론 등 다양한 주체와 연관될 수 있다"며 "업무 수행 시 항상 유념해 자신은 물론 상대방과 상호 공존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