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이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의 가을ㆍ겨울 전용 제품인 '마데카크림 센텔라 하이드레이팅 포뮬러'(사진ㆍ이하 마데카크림 센텔라)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TECA(센텔라 정량추출물)'가 함유된 고기능성 화장품인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은 지난해 선보이며 올 여름까지 200만개 이상 판매한 제품이라는 것.

이번에 출시되는 마데카크림 신제품은 가을과 겨울철 건조한 피부 환경에 맞춰 기존 TECA 성분뿐 아니라 동일한 양의 ‘센텔라 하이드레이팅 조성물’이 추가됐는데, ‘센텔라 하이드레이팅 조성물’은 건조한 환경에서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는 데 효과적인 성분으로 입증됐다.

또한 동백꽃추출물, 산자나무추출물, 후박추출물, 겨우살이열매추출물 등 12가지 특허 성분도 들어있어, 이들 유효 성분이 진피까지 작용해 피부 속부터 촘촘하고 건강하게 가꿔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TECA는 이미 국내외 다수 특허 및 논문을 통해 효과를 검증받은 성분으로 그동안의 많은 판매량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토피, 여드름 등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군도 다양하게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신제품은 23일 밤 10시50분 GS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이며 홈쇼핑과 백화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