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15일 오후 1시 서울 방배동 협회 4층 강당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원장 조용범)과 함께 '2016 제2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 7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바이오파마 테크 콘서트는 미래부의 기초, 원천 연구ㆍ개발(R&D) 지원사업 중 제약ㆍ바이오 분야의 연구성과를 산ㆍ학ㆍ연 연구자들 간에 공유하고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 사업화로 발전시키는 기회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약제내성 극복 항인플루엔자 치료제 개발'에 대해 조원제 전남약대 교수의 발표를 시작으로 박귀덕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생체재료연구단 박사가 '세포 및 약물 전달이 가능한 조직재생 패치소재 개발'을 발표한다.

이어 권희충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생명기초연구부 박사가 'HSVㆍadaptor 이용 암세포 표적 유전자 치료제'를,정준호 서울의대 교수가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용 항체'를 각각 소개한다.

또한 박철승 광주과학기술원 생명과학부 교수가 'BKca채널 표적 고삼 쿠라리논을 이용한 항요실금 제제 개발'을, 김혜선 서울의대 교수가 'MicroRNA-188-5p에 따른 인지기능 및 시냅스 기능 손상 회복을 통한 알츠하이머 치료 기술'을 각각 주제 발표한다.

사전 신청은 12일까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