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울 기자] 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은 국산 고혈압신약 '카나브'<사진>가 동남아에선 처음으로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SA)으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지난 2015년 6월 다국적사인 쥴릭파마와 동남아 13개국에 대한 카나브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하고 1년11개월 만에 판매 허가를 받은 것이다.

카나브는 중남미와 러시아에 출시된 바 있고, 싱가포르에서 3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연내 말레이시아와 태국에서 허가를 받은 뒤 내년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허가를 받는 등 동남아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보령제약과 쥴릭파마는 오는 7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심장학회(APSC)에서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2차 자문단 미팅(FAST) 등을 통해 마케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지난 1월 동남아 주요국 심혈관 부문 전문가 초청 자문단 미팅을 진행하며 동남아 국가들의 고혈압 역학, 치료 현황 및 카나브의 임상적 가치를 논의한 바 있다.

당시 참석자들은 카나브패밀리 제품들의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와 안전성 등 임상적 가치를 인정하며, 동남아 시장에서의 빠른 안착은 물론 산업적 성과도 예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보령제약과 쥴릭파마는 현재 카나브복합제인 듀카브와 투베로의 추가 계약도 논의하고 있다.

동남아 주요 6개국 시장(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의 항고혈압제 시장 규모는 11억 달러로 성장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