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울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의 계열사인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지난 8월 위장관 궤양 치료재로 상피세포성장인자(EGF)를 함유한 의료기기<사진>로 허가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외 처음 개발된 신의료기기로 출혈성 소화기궤양, 내시경 점막 절제술,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 시술 시 상처 및 출혈 부위에 사용되며 환부의 오염 방지, 상처 보호 기능 및 지혈 효과를 나타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보건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소화성 궤양 및 내시경 점막 절제술,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에 따른 궤양 출혈 환자 7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결과 100% 초기 지혈에 성공하며 안전성 및 유효성이 입증된 바 있다.

이 치료재는 광범위한 부위에 도포가 가능하고, 흡수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한 번의 분사로 출혈 부위를 즉시 지혈할 수 있으며 기존 치료제는 접근이 쉽지 않아 시술이 어려웠던 위 진출ㆍ입로 등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적은 용량으로도 즉각적인 지혈 효과를 나타내고 시술 후 3~4일 내에 소화기관을 통해 체외 배출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 회사 유현승 대표는 "내시경 겔은 시술 방법이 간단하고 출혈 부위에 도포 즉시 지혈 효과 및 상처 보호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응급 시술 시 용이하다"며 "동반 질환이 많은 고령에서 다량의 출혈이 발생됐을 때 우수한 치료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