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의약팀] 최근 여성들 사이에 작은 얼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 큰 얼굴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은 얼굴을 작게, 탄력 있게 보이기 위해 애쓰고 성형외과를 찾아 작은 얼굴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 여성도 늘고 있다.

하지만 간혹 외과적 성형수술로 큰 얼굴을 작게 만들려다 수술이 잘못돼 부작용으로 평생 고통 속에 살아가는 여성들도 있다. 그들에게 세상은 얼굴 들고(?) 살기엔 버거운 곳이 돼버린다.

그렇다면 한방침을 이용한 얼굴성형은 어떨까. 한방침을 이용한 성형은 얼굴에 보형물이나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다고 한다.

일부에서는 침을 이용한 얼굴성형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의아해하지만 한방침 얼굴성형이 보입이 없는 시술이라서 효과가 더디거나 지속력이 떨어질 것이라고 지레짐작하는 것은 오해에 불과하다는 것.

실제로 한방성형술 중에 얼굴축소술은 한방성형의 시술분야에서도 압도적으로 시술사례가 많아 이미 1만 건 이상의 사례에서 효과가 검증된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시술이다.

초기의 한방성형술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안면축소를 시술했으나 최근에는 자연성형침과 간단한 수기만으로도 시술이 가능하다. 피시술자의 얼굴 상태에 따른 네 가지 시술법을 알아보자.

1. 근육형 얼굴인 경우

근육형 얼굴은 기본적인 탄력시술과 함께 턱 주위에 발달한 근육을 수축시키고 리프팅시키는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짧게는 3회, 길게는 5회 정도의 시술로도 충분한 변화를 확연히 느낄 수 있다. 간단한 자기관리를 잘 지키면 일반적으로 1년 이상의 지속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젊은 여성들에게 유용하다.

2. 체중형 얼굴인 경우

체중과 함께 체지방이 늘어남에 따라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다. 적절한 체중감량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얼굴에 체지방을 제거하는 성형침술과 림프배독을 촉진하는 시술을 하면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체중도 감소시킬 수 있는 1석 2조 효과를 볼 수 있다.

3. 안면이 부은 경우

부종은 여성에게 흔하면서도 잘 관리해야 하는 증상이며 질환이다. 늘 피로하고, 어깨나 머리가 항상 묵직하다든지 흐린 날엔 더 힘들고 오히려 오래 쉬고 나면 몸이 더 무겁다든지 가스가 자주 차고 소변이 시원치 않거나 잦은 경우라든지 간혹 가슴이 두근거리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적절한 상담과 체질에 맞는 관리나 치료가 필요하다. 부종 치료와 함께 자연성형침 시술을 하면 얼굴의 부종이 가라앉으면서 얼굴이 작아지고 한층 몸이 가벼워질 것이다.

4. 탄력이 부족한 경우

일반적으로 피부탄력이 떨어지는 50대 전후의 여성들에겐 체중변화나 부종 없이도 얼굴이 커 보이면서 부어 보이는 경향이 나타난다. 이 경우에는 얼굴축소술과 함께 얼굴의 윤곽을 탄력 있게 하는 탄력시술을 병행하게 되면 젊고 탄력 있는 얼굴을 되찾을 수 있다.

정리= 의약팀

<도움말 경희화담한의원 김경모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