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연지안 기자] 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병철)를 통해 전국 6000여 복지시설에 4억원 상당의 ‘마데카솔케어 연고’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기증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상처치료제인 마데카솔 발매 40주년을 맞아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의미로 진행된다.

전국에 있는 보육원, 양로원, 지역아동센터 및 요양원, 장애인복지관 등 6000여 복지시설이 4억원 상당의 마데카솔케어를 지원받게 되며 이로써 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약 30만명 이상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동국제약은 지난 5월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전국 250여 보육원에 구급함을 지원한 바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전국 국립공원에 구급용품을 후원하면서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동국제약 이영욱 대표이사는 “지난 40년간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제는 그 사랑을 사회에 환원할 때”라며 “향후에도 뜻 깊고 의미 있는 사업들을 더 활발히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데카솔케어연고는 항생제와 식물성분이 함께 들어 있어 살균작용은 물론 새살을 잘 돋게 해 상처를 흉터 없이 신속히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며, 마데카솔케어의 주성분인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피부세포를 재생시키는 효능이 뛰어나 현재 세계 40여 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