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방석현 기자] 비급여의 전면 급여화 등 '문재인 케어' 시행 관련 논의를 위한 의ㆍ정협의체의 협상이 결렬됐다.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ㆍ대한병원협회(이하 병협)는 29일 '10차 의정협의체'에서 협상 결렬을 선언했다.

복지부와 의ㆍ병협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사에서 4시간 가까이 협의했지만, 끝내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최종 협상을 결렬시켰다.

의협 측은 4월1일부터 급여(예비 급여)되는 상복부 초음파 고시를 즉각 중단하고, 손영래 복지부 예비급여과장도 교체해줄 것을 정부 측에 요구했다.

그러나 복지부는 이런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선을 긋자 의협 측은 "더 이상 대화가 필요없다"며 퇴장했다.

의협 측은 "최근 새롭게 당선된 최대집 회장의 임기 중 의ㆍ정 대화를 하지 않겠다"며 대정부 강경 투쟁을 예고했다.

의협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관계자는 "최 당선인이 '文 케어 저지'를 공약으로 내세웠음에도 복지부가 이같은 의료계 분위기를 무시하고 상복부 초음파 급여화를 강행해 불가피하게 협상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복지부 측은 "이번 예비 급여는 의협 비대위가 추천한 전문가들을 포함해 구성된 전문협의체를 통해 나온 결과물"이라며 "국민을 설득할 명분도 없는 의료계의 이런 요구는 수용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