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고려대안산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최병민〈왼쪽〉고대안산병원장과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5일 고려대안산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최병민〈왼쪽〉고대안산병원장과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려대안산병원(병원장 최병민)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정동희)은 25일 고대안산병원 대회의실에서 의학연구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하게 된다.

이번 MOU 체결로 시설ㆍ장비 공동 활용 및 지원, 특허 동향 분석, 국제 연계 및 기술세미나, 인력 및 정보ㆍ출판물 교류 등 의료산업 전반에 대한 협업모델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고대안산병원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의료기기 연구 및 개발 시설, 시험 평가를 지원하고 시험에 통과한 의료기기의 안전성ㆍ유효성 검증을 위한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병원은 현재 맞춤형 재생 및 재건 의료 기술 실증 단지 구축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4D프린팅 줄기세포 실증지원센터 구축, GLP(우수임상시험관리기준) 시설 구축, 재생 및 재건 의료기기의 시제품 제작 및 시험평가기법 개발이 포함된 것이다.

정동희 원장은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 역량 결합으로 체계적ㆍ효율적인 연구 및 개발 추진에 발판이 마련됐다"며 "국가 연구개발사업 등에 적극 참여해 의료산업 및 의료기술 발전을 위한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민 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 병원의 의료기기 개발 활성화가 기대되는 만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에 적극 참여해 긴밀한 협조를 위한 소통 창구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