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안과질환T2B기반구축센터 양재욱 센터장우 :삼일제약곽의종 사장
삼일제약 곽의종<오른쪽> 사장이 인제대 부산백병원 양재욱 안과질환T2B기반구축센터장과 안질환 타깃 신약 공동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삼일제약 제공]

삼일제약(대표 허승범)은 부산백병원 안과질환 T2B기반구축센터(센터장 양재욱)와 안질환 타깃 신약 공동연구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제대 부산백병원 안과질환 T2B 기반구축센터는 보건복지부의 주관 기관으로 선정된 사업으로,안과질환에 최적화된 유효성 평가 모델 개발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

이 센터는 국내외 안과 전문기업과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美FDA에 IND(임상시험계획)를 신청하는 등 연구 성과를 내고 있어 향후 안과 치료시장에서 글로벌 진출 촉진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삼일제약은 '360º Human Care'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국내 제일의 안과용 의약품 전문 제약기업으로 최근 베트남에 cGMP 및 EU GMP 수준의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안과 분야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혁신적 신제품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개발에 이어 공동 사업 추진 등의 업무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안과질환인 안구건조증(dry eye syndrome) 외 안과질환에 대한 개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어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T2B 기반구축센터의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적극적으로 제품 개발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