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엄기안)의 자회사 휴온스내츄럴(대표 천청운)이 이너뷰티 음료인 ‘이너셋 허니부쉬 깔라만시’(이하 이너셋 깔라만시) 페트형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신제품은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신소재인 피부 관련 특허 물질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과 비타민C가 풍부한 ‘깔라만시’를 더해 피부가 쉽게 지치는 무더운 여름철에 시원하고 상큼하게 피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열대과일 음료인 것이다.

본격 음료 시즌인 여름철을 맞아 기존 170mL의 파우치형에서 340mL 페트형으로 용량을 크게 늘렸으며, 깔라만시의 상큼한 맛과 허니부쉬의 달콤한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 병을 다 마셔도 55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어서 여름철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젊은 여성들도 부담없이 가볍고 맛있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재 ‘이너셋 허니부쉬’ 열대과일 음료는 기존 파우치형(오리지널, 깔라만시, 패션후르츠, 망고)에 더해 이번 페트형(깔라만시)까지 총 5종이 선보이는 등 이마트 및 올리브영에서 이너뷰티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이 신제품의 이너뷰티 특징을 살려 리조트, 워터파크, 골프장 등 야외 레저 및 스포츠 공간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휴온스가 개발한 천연물 유래 생리활성물질로, ‘자외선에 따른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내용으로 식약처 개별 인정을 획득했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주름ㆍ탄력ㆍ보습 개선 효과가 확인된 이너뷰티 신소재로 주목되고 있다.

국내와 미국ㆍ유럽 등지에서 피부 관련 특허 취득에 이어 최근 국제 수준의 SCI급 학술지를 통해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의 피부 개선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 등재로 세계 피부 관련 학계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게다가 올 7월엔 ‘IR 52 장영실상’에 선정되는 등 피부 건강 증진을 위한 100% 식물성 이너뷰티 소재로 기술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한편 휴온스내츄럴의 ‘이너셋 허니부쉬’는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오리지널 브랜드로, 다양한 음료 및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 봄부터 개그우먼 김지민을 모델로 ‘이너셋 허니부쉬 꿀 피부 트레이닝’ TV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이너셋 허니부쉬의 다양한 제품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챙김몰’을 비롯해 네이버 스토어팜, TV홈쇼핑, 롯데·현대 등 대형백화점, 이마트, 올리브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