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대표 류홍기)가 10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미래 과학 꿈나무인 임직원 자녀들을 초청해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개최했다.올해로 여덟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코딩 블록 만들기, 아크원자로 만들기, LED 탱탱볼 만들기 등 부모와 아이가 흥미로운 과학 체험을 함께 했다.여름방학 시즌인 8월 둘째 주 금요일 애브비 패밀리 데이에 열리는 사이언스 데이는 애브비의 대표적인 가족 친화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 체험과 함께 고학년 자녀들을 위해 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직업 중 하나인 제약 의사에 대해 소개하는 과학 관련 진로 탐색 시간도 마련됐다.이 회사 이수정 차장의 아들 신주혁군(11세)은 "평소 아이언맨을 좋아하는데 아이언맨이 쏘는 아크원자로를 직접 손으로 만들어 쏴보니 내가 아이언맨이 된 듯하다"며 "엄마랑 만들어 더 재미있었다. 엄마가 일하는 회사에 온 것도 신기하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이 회사 류홍기 대표는 “직원 자녀들이 꿈을 펼칠 미래 사회엔 첨단 과학 기술들의 영향력이 더 커질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이 함께 과학 원리를 손으로 체험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을 느끼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애브비(대표 류홍기)가 10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미래 과학 꿈나무인 임직원 자녀들을 초청해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개최했다.
올해로 여덟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코딩 블록 만들기, 아크원자로 만들기, LED 탱탱볼 만들기 등 부모와 아이가 흥미로운 과학 체험을 함께 했다.
여름방학 시즌인 8월 둘째 주 금요일 애브비 패밀리 데이에 열리는 사이언스 데이는 애브비의 대표적인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다.
이날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 체험과 함께 고학년 자녀들을 위해 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직업 중 하나인 제약의사에 대해 소개하는 과학 관련 진로 탐색 시간도 마련됐다.
이 회사 이수정 차장의 아들 신주혁군(11세)은 "평소 아이언맨을 좋아하는데 아이언맨이 쏘는 아크원자로를 직접 손으로 만들어 쏴보니 내가 아이언맨이 된 듯하다"며 "엄마랑 만들어 더 재미있었다. 엄마가 일하는 회사에 온 것도 신기하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이 회사 류홍기 대표는 “직원 자녀들이 꿈을 펼칠 미래 사회엔 첨단 과학 기술들의 영향력이 더 커질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이 함께 과학 원리를 손으로 체험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을 느끼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