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국립현충원에서 종근당 신입사원들이 묘역 정화활동을 벌인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대표 김영주)의 120기 신입사원 70여명이 20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며 헌화와 묘역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입사원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정신을 먼저 배울 수 있도록 하자는 이장한 회장의 제안에 따라 마련됐다.

신입사원들은 현충탑에서 순국선열에게 참배한 뒤 묘역으로 이동해 묘비를 닦고 묘비 주변의 잡초와 시든 꽃을 정리했다.

신입사원 이동희씨는 “온갖 역경과 고난을 마다하고 우리나라의 발전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이 있어 오늘날 우리가 있는 것”이라며 “한 분 한 분의 묘비를 직접 닦으며 나도 우리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돼야겠다고 결심했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들에게 나눔의 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느낀 이웃 사랑의 마음을 적극 실천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근당은 2009년부터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연수 기간 동안 연탄봉사활동, 무료급식 배식 봉사,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종근당 신입사원들이 묘역 주변의 잡초 등을 깨끗이 정리하고 있다. [사진=종근당 제공]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