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홀딩스) 허일섭(오른쪽 네 번째) 회장이 지난 5일 경기 용인 목암타운에서 열린 ‘GC녹십자 셀센터 준공식’에서 계열사 임직원들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홀딩스) 허일섭(오른쪽 네 번째) 회장이 지난 5일 경기 용인 목암타운에서 열린 ‘GC녹십자 셀센터 준공식’에서 계열사 임직원들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5일 경기 용인 목암타운에서 ‘GC녹십자 셀센터’를 준공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 센터는 연면적 2만900㎡에 지하 2층, 지상 4층으로 이뤄진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세포치료제 연구ㆍ개발(R&D) 전용 시설이다.

그간 흩어져 있던 GC녹십자셀과 GC녹십자랩셀, GC녹십자지놈 등 바이오 계열사의 R&D 인력 등 300여명이 입주, 세포 치료 R&D 분야의 중심 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GC녹십자 본사와 대부분의 계열사가 있는 목암타운에 새 건물이 생기는 것은 지난 2013년 ‘GC녹십자 R&D센터’ 설립 이후 5년 만으로,  

GC녹십자 목암타운에 새 건물이 생기는 것은 2013년 GC녹십자 R&D센터 설립 이후 5년 만이다. GC녹십자는 셀 센터 건립으로 국내 R&D 인력이 한데 모이는 통합 R&D 체제를 갖추게 됐다.

이는 회사의 경계를 넘어 융ㆍ복합 R&D 과제를 쉽게 진행하기 위한 전략으로 계열사별로, 이 회사는 역량을 갖춘 고유 연구에 집중하면서 점차 공동 과제를 늘려갈 계획이다.

회사 측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셀센터에서 차세대 세포치료제 CAR-T 등 신제품을 개발하고, 내년 말쯤부터는 현재 시판 중인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도 생산할 것"이라며 "GC녹십자랩셀의 경우 NK(자연살해) 세포를 활용한 차세대 항암제 개발을 이어갈 뿐 아니라 유전체분석회사 GC녹십자지놈은 검사법 연구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GC(녹십자홀딩스) 허일섭 회장은 “셀센터는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인 세포치료제 R&D의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선점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GC녹십자는 준공식에 앞서 이날 오전 창립 51주년 기념식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