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치료제 '나딕사크림'은 임상을 통해 광범위한 항균 효과 및 부작용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브란스병원 이주희(사진) 교수는 지난 16일 부광약품의 ‘나딕사 출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이날 이 교수는 나딕사의 임상 자료 및 실제 처방 경험을 소개했다.

이 교수는 "임상 결과, 나딕사는 염증성 및 비염증성 여드름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피부세포 외 기질 저하를 만들어 여드름 흉터로 이어질 수 있는 기저막의 구조 요소인 'MMP-2' 유전자를 억제시킴으로써 여드름 흉터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딕사는 항균 활성과 함께 피부 자극이 거의 없고 부작용도 낮아 단독 또는 다른 여드름 제제와의 병용처방에 모두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심포지엄엔 나딕사를 개발한 스페인 제약사 페레의 일롱카 졸트 박사도 참석, 임상적 효능 및 안전성을 강조했다.

졸트 박사는 "나딕사의 내성 발현율은 개발된 이후 지금까지 매우 낮으며 많은 임상 데이터에서 그 안전성이 증명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엔 김영구 연세스타피부과 원장을 좌장으로 이 교수와 졸트 박사가 강연했으며, 피부과 전문의 6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나딕사의 주성분은 플루오로퀴놀론계의 나디플록사신으로, DNA 자이라아제의 작용을 방해함으로써 여드름의 주요 균종의 증식을 억제,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고 부작용도 낮아 환자의 복용순응도를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된 바 있다.

부광약품이 최근 개최한 나딕사 출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 피부과 전문의들이 경청하고 있다. [사진=부광약품 제공]
부광약품이 최근 개최한 나딕사 출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 피부과 전문의들이 경청하고 있다. [사진=부광약품 제공]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