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비즈는 전광현(사진) Pharma사업부문 대표를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등 핵심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전광현 신임 사장은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비즈의 주요 성장동력인 전문의약품이 회사의 경쟁력을 끌어올려  Pharma 사업부문의 도약을 주도했다는 안팎의 평가를 받고 있다.

1990년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전 사장은 SK케미칼에서 LS전략기획실장,마케팅기획실장,LS마케팅부문장을 역임했다.

김윤호 SK플라즈마 메케팅본부장이 대표로 승진했다.김 신임 대표는 차세대 먹거리인 혈액제 사업의 안정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박현선 Pharma사업부문 마케팅 3본부장, 박진선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1실장, 이란주 SK플라즈마 QU실장은 각각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박현선 본부장은 Pharma 사업의 마케팅에서 성과를 냈고, 박진선 실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해외사업 확대에 공이 컸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란주 실장은 SK플라즈마의 Quality Management 분야에서 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밖에 김광진 Pharma사업부문 Pharma기획실장, 류지화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2실장, 최용성 경영지원본부 LS경영지원실장이 임원 직무 대행으로 선임됐다.

회사 측은 "이번 임원 인사는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시행 일자는 오는 10일부터이며,전광현 신임 사장은 내년 정기주총에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SK케미칼 GC Biz.(그린케미칼 비즈)는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안정범 에너지ㆍ유화사업부장과 김한석 공정개발연구실장을 각각 신규 임원으로 선임했다.

◇ 사장 승진

전광현 Life Science Biz. 사장

◇직책 선임

김윤호 SK플라즈마 대표 겸 마케팅본부장

◇임원 승진

▲박현선 마케팅3본부장 ▲박진선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1실장▲이란주 SK플라즈마 QU실장

전광현 사장
                                  전광현 사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