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캐나다 제약ㆍ바이오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 개최
제약바이오협회,'캐나다 제약ㆍ바이오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 개최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9.01.30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 협회 2층 K룸… 북미 진출시 인허가 정보 및 기술 상용화 관련 고려사항 등 소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내달 15일 오전 10시 서울 방배동 협회 2층 K룸에서 '캐나다 제약ㆍ바이오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캐나다 제약시장을 포함, 북미 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국내 제약기업들에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캐나다 제약산업 전문가를 초청해 캐나다 제약산업의 인허가 절차, 공동 연구 및 개발, 기술 상용화 및 투자 기회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시장 동향, 최신 인허가 및 약가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기술 상용화 및 투자 진출시 고려사항 ▲주요 질환별 진출 전략 케이스 스터디 순의 캐나다 제약산업 및 진출 전략 발표에 이어 사전접수된 질의에 대한 Q&A 순으로 진행된다.

발표를 맡은 산드라 앤더슨 아메리소스베르겐 컨설팅 및 사업개발 본부 부사장은 임상시험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소유한 제약산업 전문가로 규제, 약가, 시장 등 산업 전반에 관한 폭넓은 이해도를 갖고 있다.

한편 세계 10위권의 의약품 산업 규모를 자랑하는 캐나다는 산업계와 학계, 연구기관 간 협업에 기반한 신약개발, 줄기세포 및 의료기기의 상용화가 활성화돼 있다. 또한 생산되는 의약품의 50% 이상을 미국과 유럽 등으로 수출해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의 가치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참가자는 내달 13일까지 협회(온라인)로 사전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설명회는 영어로 진행되며 통역은 제공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