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K NRDO 이영작 대표(왼쪽)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김대영 단장(오른쪽)이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DGG-200338’의 특허 및 기술 양도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SK NRDO 이영작 대표(왼쪽)와 동국대 산학협력단 김대영 단장이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DGG-200338’의 특허 및 기술 양도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SK Global PS]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이하 LSK Global PSㆍ대표 이영작)의 신약 개발 회사 엘에스케이엔알디오(LSK NRDO Co., Ltd.)가 7일 동국대 산학협력단과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DGG-200338’의 특허 및 기술에 대한 양도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SK NRDO는 동국대 산학협력단으로부터 DGG-200338의 특허를 양도받아 CMC(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및 비임상을 진행 후 고형암을 대상으로 2021년까지 임상 1상을 완료할 예정이다.

대장암을 시작으로 다양한 암종으로 적응증을 확대하고,결과에 따라 라이선스 아웃도 검토할 예정이다.

DGG-200338은 고형암을 타깃으로 하는 혁신 신약으로,기존 항암제와 차별화된 작용기전과 경구용 항암제로의 개발 가능성을 확인해 신약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시험관내(in vitro) 효력 시험에서 대장암, 폐암, 신장암, 피부암 등의 고형암에서 우수한 항암 효과를 확인했으며 생체 내(in vivo) 효력 시험에서 종양의 부피(volume)를 90% 가량 억제하는 것을 확인했다는 것.

 LSK NRDO 이영작 대표는 “올해는 LSK Global PS가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