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4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표창 수여식에서 음성공장<사진>이 민방위 우수관리 사업장으로 선정돼 ‘통합방위본부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표창은 국방부 합동참모본부가 지역 안보에 기여하고 통합방위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적이 있는 기업과 관련 단체 등에 주는 상이다.

음성공장은 지난해 말 실시한 통합방위태세 심사 및 현지 점검에서 비상 대비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과 방호인력의 교육훈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에 따르면 음성공장은 지난 2004년부터 직장민방위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마다 직장민방위 운영 계획을 수립해 민방공 대피훈련, 재난대피 및 소방 훈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지진대피 훈련, 화재예방 훈련 등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민방위조직 소집, 대피 등에 대한 문자 전송 시스템을 도입, 비상사태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 회사 오영훈 음성공장장은 “앞으로도 지역 안보를 지키고 한발 앞선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유관기관과 정기적인 업무 협의 및 합동 훈련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공장은 GC녹십자의 제놀 등 일반의약품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사진=GC녹십자]
                                         [사진=GC녹십자]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