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사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김종립)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아로나민은 경쟁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에서 우위를 보이며 브랜드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측은 “아로나민은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 등 브랜드 인지도에서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면서 "가격대비가치, 독특성, 활동성, 신뢰성 등의 브랜드 충성도와 향후구입의향, 타인권유의향, 구입편리성 등의 구입가능성 평가에서도 우위를 점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는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속성 및 효능효과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광고, 학술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등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친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평가 및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조사는 2018년 10월~ 2019년 1월 총 225개 산업군에 속한 다양한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1만2000명이 직접 참여하는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용어참조>

*브랜드인지도: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
*브랜드충성도: 특정 브랜드에 대해 지니고 있는 호감 또는 애착의 정도.
* 최초인지도: 일정 범주 내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에 대한 측정값의 정도.
* 비보조인지도: 일정 범주 내에서 추가 정보 및 안내없이 떠오르는 복수의 브랜드에 대한 측정값의 정도.
* 보조인지도: 일정 범주 내에서 조사자가 제공하는 추가 정보 및 안내 등을 통해 떠오르는 브랜드 측정값의 정도.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