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ㆍ진흥원ㆍ英 메드시티,'한ㆍ영 생명과학 심포지엄' 개최
제약바이오협회ㆍ진흥원ㆍ英 메드시티,'한ㆍ영 생명과학 심포지엄' 개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9.04.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AI 신약개발ㆍ중개의학 등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소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영국 메드시티와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한ㆍ영 생명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제약바이오협회가 국내 제약사의 선진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추진 중인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우수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연구개발에 강점을 가진 영국 등 선진국과 협력 방안을 모색해 두 나라 기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확대시키려는 취지다.

협회에 따르면 메드시티는 영국 런던시와 잉글랜드 고등교육기금위원회, 임페리얼 등 런던 소재 3개 대학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영국의 대표적 생명과학산업 클러스터로, 산ㆍ학ㆍ연 공동 연구, 상업화, 투자 및 창업이 유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메드시티는 생명과학 산업과 기업의 성장 및 이와 연계된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회,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있으며, 국제 네트워크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한남식 인공지능(AI)연구센터장의 ‘AI를 활용한 신약 후보물질 발굴’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중개의학'(제임스 네이스미스 옥스퍼드대 로잘린프랭클린연구소장ㆍ김종재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 '임페리얼대 기초 과학 연구 현황', '면역항암제의 부상과 차세대의약품(파진 파자네 킹스컬리지런던 교수), 패널 토론(한ㆍ영 이노베이션 촉진 방안)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 측은 "이번 심포지엄은 AI와 첨단의학, 중개의학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국내 제약 및 바이오기업뿐 아니라 대학, 병원, 그리고 영국 바이오클러스터 간 공동 연구개발과 기술수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심포지엄 개최 이후 분야별로 관심 기업의 수요를 파악해 하반기 사절단을 영국에 파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