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갈원일 부회장(왼쪽 여섯 번째)이 협회 의약품광고심의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김영중 팀장,이광현 상무,김인주 부국장,엄태훈 전문위원,김선욱 변호사,갈 부회장,이시훈 교수,김경의 본부장,김상경 상무,정재훈 교수,김성진 교수,고정관 부장.[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7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정재훈 삼육대 약대 교수를 재선임했다.

부위원장에는 김성진 경희대 약리학 교수와 이광현 일동홀딩스 상무이사를 각각 선임했다.

정 위원장은 올해 재선임돼 세 번째 위원장을 맡게 됐다.

정 위원장은 광고심의는 물론,그간 설명회와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협회와 제약사, 광고대행사간 소통을 이끌어내며 합리적인 운영을 주도해왔다는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갈원일 협회 부회장은 원희목 회장을 대신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갈 부회장은 “지난 30년 동안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시대변화에 부응하며 순조롭게 본연의 역할을 수행했다”면서 "최근 이슈화된 전문의약품 광고 요구사항에 대해 현명히 대응하고 앞으로의 심의 역시 객관적인 입장에서 공평하게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위원회는 의약계, 학계, 법조계, 소비자단체, 제약계 등 각계 추천을 받은 1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020년 4월30일까지 약사법, 의약품광고심의규정 등에 근거해 의약품 광고심의 업무를 하게 된다.

◇ 2019 의약품광고심의 위원 명단

▲위원장=정재훈 ▲부위원장=김성진 교수, 이광현 상무 ▲위원= 고정관(조아제약 부장), 김경의(소비자시민모임 본부장), 김명중(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광고심의팀장), 김상경(신신제약 상무), 김선욱(법무법인 세승 변호사), 김인주(SBS 부국장), 김호동(휴온스 이사), 민양기(강남성심병원 의무이사), 엄태훈(대한약사회 전문위원), 이시훈(계명대 교수), 조태준(SK바이오사이언스 실장)<가나다 순>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