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은억(오른쪽) GC녹십자엠에스 대표와 야오 유키토시 아크레이 최고재무책임자가 지난 16일 당화혈색소 측정 시스템 공급 계약을 맺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GC녹십자엠에스]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의 당화혈색소 측정시스템이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회사는 16일, 일본 아크레이(Arkray)와 당화혈색소 측정 시스템 ‘그린케어 에이원씨’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일본에 본사를 둔 아크레이는 체외진단 장비와 진단시약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으로 한국 등 13개 국가에 22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4년간 685만 달러(약 81억원) 규모다.

이로써 GC녹십자엠에스의 당화혈색소 시스템이 유럽과 아시아 지역 등지로 공급되게 됐다.

특히 아크레이의 수출 네트워크가 미국ㆍ유럽ㆍ중국 등 80개국에 달해 글로벌 선진 시장을 향한 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안은억 대표는 “우수한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춘 아크레이와의 이번 협력은 GC녹십자엠에스의 글로벌 당화혈색소 측정 시스템 시장 공략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사업 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수익성 극대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린케어 에이원씨’는 기존 수동식 제품과 달리 혈액 샘플 채취 후 당화혈색소 측정과 결과 인쇄까지 모든 과정이 전자동으로 이뤄져 측정값의 신뢰도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