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인제약인협회 공로상을 받은 권세창 사장이 수상소감을 발표하고 있다.[사진=한미약품]  <br>
 재미한인제약인협회 공로상을 받은 권세창 사장이 수상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 권세창 사장이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로부터 한국 제약산업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KASBP Appreciation Award)을 수상했다.

KASBP는 2001년 5월에 설립돼 미국 전역에서 제약바이오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한국인 과학자들이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다. BMSㆍ화이자 등 제약기업들과 FDA와 국립보건원(NIH) 등 정부기관, 학교ㆍ연구기관 등에 종사하는 전문가들로 약 1100명 회원이 있다. 

권 사장은 지난달 31일 미국 뉴저지 쉐라톤 에디슨 호텔에서 열린 ‘2019 KASBP 춘계 심포지엄’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

권 사장은 “한미간 제약산업 전반에 대한 연구 개발 교류와 소통을 하는 큰 자리에서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한미약품은 앞으로도 신약개발과 더불어 한국제약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성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권 사장은 수상과 함께 공식 연설에도 나서 한미약품의 신약개발 현황과 한국 제약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스피치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한미약품 이영미 상무 등 주요 임원들도 참석해 한미약품 연구개발(R&D) 소개와 글로벌 인재 영입을 위한 리크루트 활동도 펼쳤다. 또 예일의대 강민종 교수 등 다양한 제약바이오 업계의 전문가들과 만나 신약개발과 연구 정보 등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미약품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1년부터 KASBP와 공동으로 한미펠로우십상(KASBP-Hanmi Fellowship)을 제정하고 매년 잠재력있는 젊은 한인 연구자를 발굴해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텍사스 오스틴대 김승욱 박사, 아이칸의대 박광수 박사, 메사추세츠대 박주만 박사가 한미펠로우십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