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유제만 대표가 창립 57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풍제약]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가 창립 57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풍제약]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4일 서울 역삼동 본사 강당에서 창립 57주년 기념식을 열고 연구개발(R&D) 및 영업ㆍ마케팅의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유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급변하는 제약환경 속에서도 신풍가족 모두의 노력에 힘입어 그 결실이 하나, 둘씩 가시화돼 지난해 말부터 긍정적인 변화가 보이고 있다"며 "더욱이 세계 시장 출시를 시작한 글로벌 신약 '피라맥스정ㆍ과립'이 코트디브아르, 콩고공화국, 니제르 등에 국가 말라리아 진료지침 1차치료제로 등재되며, 앞으로 공공조달시장에 대한 시장 개척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 대표는 "앞으로 신풍제약은 집중육성품목을 토대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피라맥스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라며 "뇌졸중치료제 'SP-8203', 영국보건당국(MHRA)으로부터 임상 1상 승인을 받은 혈소판응집억제제 'SP-8008', 그리고 새로운 기전의 동맥경화치료제 'SP-8356' 등 혁신신약 개발을 통한 R&D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풍제약은 장기근속상 등에 대한 시상도 했다.

▶40년 근속 : 노춘식(생산)

▶30년 근속 : 김순영, 김용헌, 채희주(생산)

▶20년 근속 : 주성제(해외사업), 김진수(마케팅), 김종수, 김원식, 김대영, 김은섭, 고순희, 김현숙, 김영란(생산), 정현규(연구), 정철, 이보영(영업), 김진열, 송지영, 조숙영(품질)

▶10년 근속 : 이병승(연구) 외 27명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