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ㆍ이사장 김동연)은 24~25일 서울바이오허브 산업지원동 B1F 컨퍼런스홀에서 제약사, 바이오벤처의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문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의약품 R&D 전문인력과정(천연물의약품)'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바이오허브의 협조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신약조합에서 추진하는 '제약ㆍ바이오헬스산업 전문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천연물의약품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모색을 위해 선결돼야 하는 연구개발(비임상ㆍ임상), 과학화, 표준화 측면의 접근 전략과 함께 미국, 유럽 허가 당국으로부터의 인허가 및 GMP 전략, IP 전략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반에 걸쳐 역량과 기술을 구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약조합은 이를 위해 총 7명의 전문 강사진이 천연물의약품 연구개발 개요, 원료 표준화 및 비임상ㆍ임상시험 전략, 유럽ㆍ미국 허가 절차 및 전략, 지식재산권 확보 전략, GMP, 천연물의약품 개발 성공 사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신약조합 회원사를 포함한 제약사, 바이오벤처, 연구기관(출연연 등) 소속 연구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 인원을 제한해 선착 순으로 신청 마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