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의 공식 슬로건과 포스터<사진>가 확정, 공개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인력개발원 등 3개 공동 주최단체 관계자 중심으로 구성된 채용박람회 실무추진단은 23일 협회에서 6차 회의를 개최, ‘잡(JOB)아라! 청년 내 일(My JOB)!’<사진>을 공식 슬로건으로 결정했다. 

‘잡(JOB)아라! 청년 내 일(My JOB)!’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국민산업인 제약바이오산업에서 자신의 직업(JOB)을 구함으로써 밝은 내일을 손에 쥘 수 있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다.

실무추진단은 이같은 슬로건을 반영한 메인 포스터도 창의성과 유사성 등의 검토를 거쳐 확정했다. 

이번 포스터는 국가 경제 성장과 국민 건강 수호의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충족하는 국민산업으로서의 제약바이오산업 이미지를 높이고, 취업희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 포스터 좌ㆍ우에 제약바이오산업을 상징하는 ‘화학(Chemical)’과 ‘생물학(Biology)’ 문구와 더불어 신약개발을 연상토록 하는 아이콘이 배치됐다.

포스터 하단에는 구직자들이 행사에 대해 확인할 수 있도록 ▲참여 대상(제약바이오 산업 취업 희망자) ▲채용 분야(R&D, 마케팅, 생산, 경영 등 전 산업부문) ▲지원 방법(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 ▲주요 프로그램(현장 면접 및 상담, 채용설명회, 직무멘토링, AI 면접 체험 등) 등에 대한 정보가 기재됐다. 

실무추진단은 공식 포스터를 공공기관, 제약기업, 대학 등에 배포하고, 행사 당일 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한 사전 홍보에 적극 활용키로 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