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현 (세번째줄 오른쪽에서 9번째)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이 참가 중학생,행사 관계자들과 졸업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26일 오전 11시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만리포청소년수련원에서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에는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과 참가 중학생 및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간 열린 이번 행사에서 참가 중학생들은 태안 바다에서 ▲태안 해안의 생물을 관찰하는 태안 해안 식생이야기 ▲종 다양성을 알아보는 해안 사구와 갯벌 탐방 ▲해양 쓰레기를 직접 보고 해양 오염 배우는 지구를 돕는 손 ▲환경과 생명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푸른 바다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생명과 환경의 소중함을 배웠다.

행사에 참가한 인천 구월중 1학년 홍승표 학생은 “전국에서 모인 학생들이 함께 활동하면서 우애를 쌓고 새로운 인연을 만들게 돼 기쁘다”며, “환경과 생명을 사랑하게 만들어 준 캠프여서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졸업식 기념사에서 “우리는 지구 공간을 빌려서 살아가는 존재임을 기억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주변 사람에게 알려줬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 일에 앞장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에스티가 2004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으로서의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우는 행사다.

중학생들이 태안군 의항해수욕장에서 해양 쓰레기 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