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이 성남 판교 본사에서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왼쪽 세번째) 부회장이 성남 판교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개인용 머그컵을 들고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ㆍ김완섭) 윤성태 부회장이 13일 성남 판교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릴레이 환경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윤 부회장은 이니스트 김국현 대표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윤 부회장은 직원들과 함께 개인용 머그컵을 사용하는 사진을 그룹망에 올리는 등 휴온스그룹 임직원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앞으로 휴온스그룹 임직원들은 회의와 교육, 연수 시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고 카페를 이용할 경우 가급적 텀블러를 사용,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를 몸소 실천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내에 환경 보호를 위한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안내하고,플라스틱 배출 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환경개선부담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모금함을 비치했다.

이렇게 모인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플라스틱 제품과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1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 등을 사용하는 사진을 SNS를 통해 인증하면 건당 1000원이 적립되고, 이 적립금으로 제작된 텀블러 판매 수익금은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에 기부된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환경 보호는 생활 속 작은 실천에서 얼마든지 시작할 수 있다” 며 “우리 모두의 노력이 중요한 만큼, 휴온스그룹 전 임직원과 함께 하나된 마음으로 보다 적극적인 환경보호 캠페인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윤성태 부회장은 이번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한림제약 김정진 사장, 한국파비스제약 최용은 사장을 추천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