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는 21일 일본 후생노동성(MHLW)으로부터 ‘허쥬마’(성분명 : 트라스투주맙ㆍ사진)에 대한 유방암 3주요법 허가를 추가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트라스투주맙 바이오의약품 용법으로는 연간 52회를 투여하는 ‘1주요법’과 18회를 투여하는 ‘3주요법’으로 나눠진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11월 ‘허쥬마’ 1주요법에 대한 판매 허가를 받았으며, 이번에 3주요법에 대한 허가를 추가로 받았다.

일본 트라스투주맙 시장에서 3주요법으로 처방 받는 유방암 환자 비중이 90%가 넘어 이번 허가를 기점으로 일본 내 ‘허쥬마’ 처방 확대가 본격 이뤄질 전망이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일본 트라스투주맙 시장은 약 4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일본에서 현지법인과 유통 파트너사인 니폰카야쿠(Nippon Kayaku)와 ‘허쥬마’공급 공동프로모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맙)를 공급하면서 일본 현지에서 바이오시밀러 판매 노하우와 유통망 구축 경험을 쌓아 이번 ‘허쥬마’ 3주요법 추가 허가를 통해 공동판매에 따른 시너지효과가  본격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일본은 고령화가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어 정부의 재정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우리 회사는 공동판매 이후 일본 병ㆍ의료기관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며 ‘허쥬마’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한 만큼, 이번 3주요법 허가를 계기로 ‘허쥬마’ 처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