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25일 국내 제네릭의약품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2019 제네릭의약품 규제당국자 초청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표 참조>

이번 컨퍼런스는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일본 규제당국자를 초청, 각국의 규제 현황과 국내 의약품의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약처는 이 컨퍼런스와 함께 ‘주요 수출국 규제당국자 상호 교류 워크숍’(9.24) 및 ‘한ㆍ일 허가심사자 패널토의’(9.26)도 비공개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말레이시아ㆍ캄보디아 의약품 허가심사제도를 소개하고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며, 일본의 제네릭의약품 심사방향과 세계보건기구(WHO) 품질인증(PQ)에 대해서도 다뤄질 예정이다.

PQ는 WHO가 개발도상국에 백신, 결핵치료제, 항말라리아제 등 필수의약품 공급을 목적으로 품질, 안전성ㆍ유효성 및 생산국 규제기관의 안전관리 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다.

식약처는 지난 2015년부터 개최해온 이번 행사를 통해 페루, 베트남 등 총 13개국을 초청, ’국내 의약품 검토기간 단축‘(페루), ’국내 생동성시험기관 GLP/GCP 인정‘(필리핀)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식약처는 수출을 희망하는 국가의 규제 정보를 제공, 제약업계가 국내 의약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료 : 식약처
                                                                              자료 : 식약처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