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가 인기 배우 윤세아를 내세워 스카이셀플루 광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인기 배우 윤세아를 내세워 스카이셀플루 광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는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의 광고가 첫선을 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인기 배우 윤세아를 모델로 '계란이 없어요'라는 메시지를 통해 자체 개발한 스카이셀플루로 영상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본격적인 독감 예방접종 시즌을 맞아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정란이 아닌 세포를 배양해 만드는 독감백신의 특장점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회사에 따르면 유튜브 등 온라인 기반으로 진행되는 1분 분량의 이 광고엔 최근 드라마 '스카이캐슬',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등을 통해 20~40대 여성층에게 세련미와 털털함을 동시에 어필한 여배우 윤세아를 내세워 '계란이 없어요'라는 메시지를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댄스로 전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윤세아는 지금까지 방송에서 보여준 적 없는 코믹 댄스를 과감히 소화해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또 계란을 쓰지 않은 세포배양 독감백신이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닭이 직접 모델로 등장해 윤세아와 동반 댄스도 선보인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배우 윤세아를 모델로 첫선을 보인 스카이셀플루 광고.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배우 윤세아를 모델로 첫선을 보인 스카이셀플루 광고.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이 광고를 통해 이 회사는 유정란에서 배양하는 독감백신과 세포로 배양한 독감백신의 차별성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계획이다.

이 회사 안재용 대표는 "과거 기넥신과 트라스트 광고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차별화 전략을 재현할 것”이라며 “세포배양 독감백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광고로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이셀플루는 국내 유일 세포배양 독감백신으로 최첨단 무균 배양기를 통해 생산돼 항생제나 보존제의 투여가 불필요하고, 기존 유정란 백신 대비 생산 기간이 짧고 효율이 뛰어나 신종플루와 같은 독감 대유행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엔 세포배양 독감백신이 유정란 배양 백신보다 배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바이러스 변이 가능성이 낮아 더 높은 예방효과를 제공한다는 조사 결과가 외국에서 잇따라 발표됐다.

미식품의약국(FDA)과 미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2017~2018 절기 독감백신의 상대적 효과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세포배양 4가 독감백신은 유정란 4가 독감백신보다 11% 높은 예방효과를 나타냈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해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해 신설된 백신 전문기업으로, 국내 첫 3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와 세계 첫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가’, 세계 두 번째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 그리고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의 자체 개발 백신을 갖고 있다.

배우 윤세아를 모델로 새롭게 선보인 스카이셀플루 광고.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배우 윤세아를 모델로 새롭게 선보인 스카이셀플루 광고.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