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이 저하되거나 주름이 생기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 현상이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피지의 양이 줄기 때문에 피부가 거칠고 쉽게 건조해는 것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기능성 화장품, 피부마사지, 마스크팩 등 자발적인 피부 관리를 통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자 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한계점이 따르게 된다. 최근에는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이미지가 미의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동안 외모를 추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쁘띠시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쁘띠시술은 절개나 수술 없이 이뤄지는 필러, 리프팅 등의 피부 시술을 말하며,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으면서도 신체적 부담이 적어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필러 종류로는 마이다스, 윤곽, 입꼬리, 입술 등이 있으며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이 중 마이다스필러는 갈고리 돌기실로 피부를 당겨주는 마이다스 리프팅과 팔자필러를 동시에 시술하는 것으로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에 칼을 대지 않으며 시술시간이 짧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시술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윤곽필러는 윤곽주사와 팔자주름을 커버해주는 팔자필러의 결합으로 턱 주위 지방을 녹여 이중턱을 없애주고 갸름한 턱선을 찾아준다.  

리프팅 종류로는 마이다스, 실루엣 등이 있다. 마이다스 리프팅은 녹는 실, 스크류, 돌기, 택 등을 결합한 실을 이용하여 수술 부위에 주사를 이용하는 시술로, 안전한 녹는실로 피부 속부터 피부를 당겨준다. 이에 따라 피부 처짐 개선과 주름에 바람직한 효과를 보여주며 시술시간이 짧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실루엣리프팅은 피부 처짐으로 인해 노화가 진행되는 피부와 볼륨을 잃은 피부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LA 성분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다. 주변 세포조직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의 탄력을 강화하고 볼륨을 회복시켜준다.

필러와 리프팅은 개인의 피부 상태를 면밀히 분석하여 그에 맞는 맞춤형 시술이 시행돼야 한다. 수술 및 시술의 종류, 시술 후 발생 가능한 통증 및 부작용에 대해 세심히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피부탄력과 처짐, 지방, 근육 등 개인별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살펴봐야 한다. 바람직한 시술을 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역량이 중요하게 작용하며 정품, 정량의 원칙을 지키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이 이루어져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으며, 의료진과의 정확한 진단과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인천 트렌드클리닉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