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뒷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부터)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 박종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호진(뒷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동아제약 사장, 박종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등이 백일장 수상자들과 시상식을 가진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된 ‘제37회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500여 명의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선정된 ‘약속’, ‘가방’, ‘어제’, ‘일기장’ 4가지 글제 중 하나를 선택해 평소 갈고 닦아온 글 솜씨를 뽐냈다.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은 지난 1983년 시작돼 37년간 이어온 가장 오래된 국내 여성 백일장 대회로,여성 문학 인구의 저변 확대와 문예 창작 활동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고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ST,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문학에 관심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데,참가자들은 선정된 글제에 따라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ㆍ동화) 3개 부문에서 한 부문을 선택해 글을 짓는다. 각 부문 장원에게는 문예지 등단 자격이 부여된다.

제37회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에 참가한 여성들이 글을 쓰고 있다.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에 참가한 여성들이 벤치에 걸터앉아 글을 쓰고 있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이날 행사에는 박광순 수석문화재단 이사장,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 박종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장원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입선 5명, 특별상 2명 등 총 32명을 뽑았다.

시, 산문, 아동문학의 장원으로 유태양, 남설희, 최원실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수상자에게는 상금 및 상품이 주어졌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동아제약 가그린, 박카스맛 젤리 등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됐다.

이날 문보영, 김복희 시인의 문학강연과 옛 사랑 가을 콘서트도 마로니에공원 예술가의 집과 야외 공연장에서 열려 흥을 돋았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문학을 사랑하는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덕분에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이 지금까지 이어올 수 있었다”며, “여성들이 문학 창작 활동의 꿈을 계속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